예산군, 전국중‧고럭비대회 열린다
예산군, 전국중‧고럭비대회 열린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생활체육 코리안7인제 럭비대회 3차대회’도 개최

충남 예산군은 ‘제4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중‧고럭비대회’와 ‘2018 생활체육 코리안7인제 럭비대회 3차대회’가 11일부터 19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예산군 종합운동장에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예산군청사

중등부 11개 팀, 고등부 9개 팀 등 총 20개 팀이 참가한 ‘제4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중‧고럭비대회’에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럭비공을 두고 열띤 경쟁이 펼쳐진다.

중등부(7인제)는 조별리그 및 결승 토너먼트로 경기가 치려지며, 고등부(15인제)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러 우승팀을 가린다.

또한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의 일정으로 치러지는 ‘2018 생활체육 코리안7인제 럭비대회 3차대회’에는 전국생활체육 럭비 동호인으로 구성된 장년부 4팀, 청년부 7팀 등 총 11개 팀이 모여 실력을 겨룬다.

군은 무더운 날씨에 야외에서 치러지는 경기의 특성을 감안해 대회기간 선수들과 내방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 이미지 제고를 위한 지역홍보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예년보다 더 풍성한 전국단위 체육대회들을 연이어 개최하고 있어 많은 체육 동호인과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중‧고럭비 선수 및 럭비 동호인들의 축제와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지난해 전국 종별 럭비선수권대회 개최에 이어 올해도 전국규모 럭비대회가 우리군에서 펼쳐지는 만큼 더 나은 환경에서 선수들이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경기장 조성 및 정비, 경기 운영 방식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