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이 추천한 조치원읍면장에 이동환 과장
세종시민이 추천한 조치원읍면장에 이동환 과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3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장 시민추천제 첫 대상, 주민심의 결과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시정 3기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정책 일환으로 실시한 읍면동장 시민추천제의 첫 대상자가 확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동환 과장

 지난 30일 조치원읍과 관할 면 주민대표 20명으로 구성된 ‘조치원읍장 추천 주민심의회’를 개최, 면접과 심사를 거쳐 이동환 청춘조치원과장을 조치원읍장으로 추천했다.

이번 조치원읍장 후보에 나선 공직자 3명을 대상으로, 각각 조치원읍 운영계획 등을 보고받고, 질의 응답 등 면접과 심사를 진행했다.

면접심사 결과 이동환 과장이 최고점을 얻었으며, 시민의 뜻에 따라 조치원읍장에 추천될 예정이다.

이동환 청춘조치원과장은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으로 북세종의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를 슬로건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구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춘희 시장은 “주권자인 시민의 뜻을 존중해서 시민들이 추천한 읍면동장을 임명할 것”이라며 “앞으로 읍면동장 시민추천제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은 개선·보완하여 발전·확대 시켜 나갈 계획”라고 말했다.

세종시는 지난 19일 브리핑을 통해 시민주권특별자치시의 일환으로 읍면동장 시민추천제를 시행한다고 밝혔으며, 첫 번째 시범실시 지역으로 주민자치여건이 성숙한 조치원읍을 선정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