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6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서천군, ‘제26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7.2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유의 중점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6일 한산전통시장과 버스정류장 일원에서 여름철 폭염 및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제26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서천군, 제268차 안전점검 캠페인 가져(노박래 군수 한산전통시장서 안전캠페인 실시 모습)

이날 행사에 참여한 노박래 서천군수를 비롯한 서천군 공무원, 서천군 지역자율방재단 등 30여명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 및 무더위쉼터 홍보, 계곡, 하천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홍보, 생활주변 안전취약요인을 언제 어디서든 신고하는 안전신문고‘앱’신고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안내했다.

서천군, 제268차 안전점검 캠페인 가져(노박래 군수 한산전통시장서 안전캠페인 실시 모습)

특히,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홍보하는 물티슈와 각종 사고로부터 피해를 입은 군민을 대상으로 보험금을 지원하는 군민안전보험리플릿,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부채를 배포해 안전문화의식 생활화 제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천군, 제268차 안전점검 캠페인 후 단체사진

 노박래 서천군수는 “전국에 본격적인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는 시기인 만큼 무더위 쉼터 상시점검 및 군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 전개 등 적극적인 폭염예방시책을 추진해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해서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