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여성친화도시 현판식
부여군, 여성친화도시 현판식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2.2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요우 부여군수의 여성친화도시 선포식 함께 가져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군청에서 여성친화도시 지정 현판식을 가졌다.

이 날 각 기관장과 양성평등위원, 군민참여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리핑실에서 가족행복지원실장으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조성 경과 보고를 받고 부여군수의 여성친화도시 선포식과 함께 현판식을 진행했다.

여성친화도시 선포식 및 현판식

부여는 인구감소와 함께 저출산 고령화 문제 해소를 위하여 여성 친화적 정책과 여성 공간 구성을 위한 여성친화도시를 준비하였고, 여성과 아동, 노인 등 사회적 약자 모두가 살기 좋은 부여를 만들고자 한다.

여성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하여 젠더 인문학 교실 운영으로 역량을 강화하여 유능한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각 위원회에서 정책 참여로 성평등 정책 추진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

여성친화도시 선포식 및 현판식-브리핑실

여성의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하여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하여 아동이 마음 놓고 뛰어 놀 안전한 공간을 구성하며 돌봄 사각지대 해결 하고, 노인종합복지관 운영으로 종합적이고 생산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로당의 프로그램 확대와 활성화로 노인의 안전과 돌봄 및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볼거리를 제공하고 안전을 고려한 구드래의 가족친화적 공원을 조성하고, CCTV 보급 확대 및 보안등 설치 등으로 밝은 거리 안전한 골목을 만들어 365일 안전한 부여 만들기를 추진하고자 한다.

여성친화도시 선포식 및 현판식 후 단체사진

 이용우 부여군수는 여성이 지혜와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정책에 참여하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당부하며, 지역사회 성 평등 및 참여, 돌봄, 소통의 가치를 실현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