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청소년수련원, 우수운영기관 선정
부여군청소년수련원, 우수운영기관 선정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12.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활동 성과 인정

충남 부여군시설관리공단 부여군청소년수련원은 지난 21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운영기관’ 심사에서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부여군청소년수련원 2017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운영기관 선정 장면

부여군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들의 균형 있고 조화로운 성장을 위해 역사탐방과 모험개척프로그램인 ‘호연지기 백제, 호연지기 백제를 찾아서, 백제의 기백을 찾아서’ 등 24개의 다양한 인증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함으로써 전국 학교와 단체 그리고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수련활동의 최적지로 각광받았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에 접목하여 백제역사의 우수성과 세계유산의 가치를 알리고 이를 통해 우리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향상시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여군청소년수련원 2017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운영기관 선정 장면

수련활동인증 담당자는 “올해 전국 84개 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1만 7천여명이 인증프로그램을 참여했다”며 “지역여건과 청소년들의 욕구에 충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건강한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