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해외 파워블로거를 잡아라
논산시, 해외 파워블로거를 잡아라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12.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일본 등 해외 파워블로거 대상 팸투어, SNS 마케팅 총력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3,14일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 언론사 대상 팸투어를 추진한데 이어 21,22일 중국, 일본 등 해외 파워블로거 50명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개최했다.

해외파워블로거 팸투어일행 논산시청 방문 모습

이번 투어는 한국에서 거주하거나 유학중인 중국인, 일본인으로 외국내에서도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들을 대상으로 논산관광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21일 회의실서 열린 간담회를 시작으로 지난달 개장한 선샤인랜드를 비롯해 강경근대문화역사거리, 탑정호, 돈암서원, 명재고택 등 논산의 뛰어난 관광자원을 방문하고 논산의 저비용 고효율 킬러콘텐츠를 즐기며 논산관광의 현주소를 꼼꼼히 살폈다.

해외파워블로거 팸투어일행 논산시청 방문 간담회 모습

한류문화를 접목한 병영테마파크인 ‘선샤인랜드’를 방문한 블로거들은 1950년대 옛 시가지를 그대로 재현한 드라마촬영장소 등 이색적인 볼거리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21일에는 박보람, 마마무, 세븐틴, 비와이 등 한류 아이돌이 대거 출연하는 청소년송년콘서트에도 함께 참여해 전 세계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는 K-팝 문화를 직접 체감하기도 했다.

청소년송년콘서트에 함께 참여하고 있는 파워블로거

 파워블로거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다양한 독자층을 형성해 영향력이 큰 블로그를 운영하는 1인 미디어로 매력있는 논산관광 스토리텔링과 새로운 논산여행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논산의 여러 가지 여행정보를 SNS를 통해 집중 홍보하게 된다.

논산시, 해외파워블로거 팸투어 현장 모습

 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논산이 가진 매력적인 관광자원들을 해외에 적극 홍보해 글로벌 관광도시로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