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은 ㈜멀티캠퍼스와 공동으로 오는 25~26일 양일간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24일 한기대에 따르면, 이번 토크콘서트는 취업준비생이 취업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의 회복과 불안한 감정을 치유하고, 취업에 필요한 구직스킬 및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이지애 아나운서와 박재민 배우가 사회를 맡아 유튜브 채널 ‘한기대 HRD 브릿지’를 통해 온라인 라이브 형태로 진행된다.
1일 차는 ‘MD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직업에 다가갈 수 있는 구직스킬에 대해 다루며, 2일 차는 ‘감정 수업’을 주제로 취업준비생의 회복과 치유를 도울 수 있는 상담심리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온라인 라이브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시청자들이 실시간 댓글로 소통을 진행하고, 댓글에 참여한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상품도 제공한다.
이문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취업을 준비하느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토크콘서트를 구성했다”며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재취업 및 전직을 희망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STEP을 통해 재직자, 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 및 신기술 분야의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및 기업·대학 등을 대상으로는 학습관리시스템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TEP이 제공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는 정부의 지원을 통해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