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기부식품등 기부처 현판증정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기부식품등 기부처 현판증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2.2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 기부문화를 선도하는 업체 한눈에 알아볼 듯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푸드뱅크(2007)와 푸드마켓(2010) 그리고 세종광역푸드뱅크(2012)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기부처 현판증정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2017년도에 기부를 한 40여개 기부처 중 25개소를 선정하여, 20일 정기총회에서 크리스피크림&도넛, 뚜레쥬르고운호반점에 현판을 증정했다.

기부처들로 부터 14일까지 기부된 물품은 약 7억2천5백만원정도에 달하며, 지역의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배분되어 왔다.

이는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기부식품등지원센터로 지정(2017. 12. 14.)될 수 있도록 그동안 지속적으로 기부처들을 모아온 결과이며, 앞으로도 현판을 받는 착한가게들이 많아지길 기대한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정기총회

한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복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식료품 및 생활용품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푸드마켓&푸드뱅크, 봉사를 통해 쌓은 포인트로 본인 및 가족에게 혜택이 돌아오는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사업,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봉사단,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가정을 발굴 및 맞춤형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기부참여 및 기부식품등제공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