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신탄진동, ‘우리동네, 행복 빵!빵! 나눔’눈길
대덕구 신탄진동, ‘우리동네, 행복 빵!빵! 나눔’눈길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11.0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트 금강엑슬루타워점 후원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동장 강동구)에서는 지난해 8월부터 파리바게트 금강엑슬루타워점(대표 이상협)에서 후원하는 빵(현재까지 3545만원 상당)으로 ‘우리동네, 빵!빵! 나눔’ 운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파리바게트 금강엑슬루타워점 이상협 대표가 신탄진동행정복지센터 직원에게 후원 빵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7일 동에 따르면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을 위해 저소득계층 및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 경로당 등 방문 시 ‘우리동네, 행복 빵!빵!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동 직원들의 방문을 달가워하지 않던 주민들도 후원 빵을 받으시며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었다.

특히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은 빵을 갖고 오는 직원들이 언제 오나 기다렸다는 듯이 두 손을 덥석 잡으며 방문을 반가워한다.

신탄진동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어르신들에게 후원 빵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강동구 동장은 “낯선 사람들의 방문을 꺼리던 주민들도 빵을 전달하며 인사하는 직원들의 모습에 점점 마음의 문을 열고 어려운 점들을 토로한다”며 

“이 대표님께서 지속적인 후원을 해주고 있는 만큼 신탄진동뿐만 아니라 덕암동, 석봉동, 목상동 등 신탄권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신탄진동 맞춤형복지팀은 후원기관의 힘을 얻어 ‘우리동네, 행복 빵!빵! 나눔’ 실천으로 어려운 이웃들과 마음과 마음이 소통하는 지원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한층 분발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