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유성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함:누리”
제4회 유성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함:누리”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10.2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유림공원서, 프리마켓, 버스킹 공연 등 펼쳐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이달 28일 국화꽃이 활짝 핀 유림공원 일원에서 2017 유성구 사회적경제한마당「함:누리」를 개최한다.

함:누리는 함께 돕고! 함께 나누며! 함께 성장하고! 함께 누리는 참다운 행복을 의미하는 말로 연대와 협력, 상생발전의 사회적경제와 뜻을 같이 한다는 뜻으로 올해 4회를 맞이한다.

2017 사회적경제한마당「함:누리」홍보 포스터

 이 행사는「함께하는 세상, 변화를 꿈꾸는 유성구 사회적경제」를 슬로건으로, 유성지역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 50개 업체가 참여한다.

특히, 행사 당일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판매 및 체험행사와 더불어 사회적경제연구원과 함께 사회적경제기업 컨설팅 창구 운영,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등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창업팀과 사회적경제를 배우고 있는 동아리 등의 참여로 유성구 관내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회적경제 활동을 한 자리에서 느낄 수 있다.

또한 행사장 입구에 ‘대형 LED전광판에 사회적경제 홍보영상관, 포토존’을 시작으로, 농부, 요리사, 수공예작가들이 펼치는 ‘행복팜프리마켓’ 도시형장터가 잔디광장 중앙에서 펼쳐지며, 버스킹 공연, 배블매직쇼, 거리공연, 즉석 이벤트 등 사회적경제기업과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유성구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한마당 함:누리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인식이 새로워지고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성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사회적경제인과 구민이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