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계족산 코스모스 축제 성료
대전 대덕구 계족산 코스모스 축제 성료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10.0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맞아 5만여 명 방문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달 29일부터 9일까지 11일 동안 장동 코스모스 경관농업단지 일원에서 개최한 ‘제4회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연휴 기간 동안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를 관람하고 있는 관람객들의 모습

11일 동안 열린 축제에서는 장동 지역의 농산물로 만든 비빔밥퍼포먼스, 어사소망길 장원급제 체험, 코스모스 꽃길 말타기체험, 코스모스 향기 담은 천연제품 만들기, 동무야 학교가자, 추억의 스토리나눔터 등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추석 연휴를 맞아 행사장을 찾는 귀성객과 내방객에게 고유의 지역색을 알리는데 중점을 둬 주민들로 구성된 동아리팀의 공연을 대폭 확대했고, ‘신나는 예술여행-多가치 공감’ 공연을 새롭게 선보여 다채로운 즐길거리도 제공했다. 또한 내방객 즉석노래자랑으로 축제의 흥을 한껏 돋았다.

축제기간 중 고르지 못한 날씨와 주변 지역의 많은 축제 속에서도 추석 연휴를 맞아 5만여 명의 내방객들이 축제장을 찾아 가족들과 소소한 추억을 만들고 가슴에 코스모스 꽃향기를 담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를 주관한 장동경관농업추진위원회 박승규 위원장은 “장동 코스모스를 보면서 일상에 지친 심신을 위로 받고, 고향의 넉넉함과 향수를 담아가는 소중한 축제로 기억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수범 청장은 “4년 동안 마을 주민들이 주도해 특색 있는 작물을 재배하고 축제와 연계함으로써 도농교류를 촉진하는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농외소득을 증대하는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의 가치는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장동 지역이 경관농업의 확산과 발전에 모범사례가 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