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석봉동, ‘두드림(Do Dream)복지사업’추진
대덕구석봉동, ‘두드림(Do Dream)복지사업’추진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8.15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이 이웃을 캐어(Care)함으로써 이웃愛를 실천

대덕구(구청장 박수범) 석봉동은 지역 내 복지자원 발굴을 통해 사회적서비스 외의 틈새서비스 제공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두드림(Do Dream)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관내 두드림 제공업체인 안경매니저에서 지원대상 아동의 시력을 측정하고 있다.

‘두드리면 열린다’는 의미와 영문‘꿈을 가지면 이루어진다’는 의미로 명명되어진 두드림(Do Dream) 사업은 동 복지허브화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동네복지 활성화를 통해 이웃이 이웃을 캐어(Care)함으로써 이웃愛를 실천하고 정부시책이 미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생활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영헤어에서 지원대상 어르신의 머리를 손질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석봉동 주민센터와 석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노은섭)는 지역내 자원발굴과 더불어 발빠른 서비스 연계 등 민관네트워크 체계 강화를 통해 공공과 지역의 협력을 기초로 지역사회 주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주민센터에서는 복지자원 집중발굴 및 복지수요를 파악하여, 지난 7월부터 지역사회 저소득층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31개 지역 단체 및 주민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더 많은 복지자원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근수 석봉동장은 “ 민관 복지협력체계 구축과 지원시스템 구축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정부지원외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틈새복지를 실현하여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