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도시농업 나눔텃밭 분양대상자 교육
대덕구, 도시농업 나눔텃밭 분양대상자 교육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4.0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화합 통한 주민 행복도 향상 위한 나눔텃밭 운영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 4일과 6일에 양일간 구청 대강당과 석봉동 금강엑슬루타워 내 커뮤니티존(영화상영관)에서 각각 나눔텃밭 분양대상자를 대상으로 도시농부 교육을 실시했다.

도시농업 나눔텃밭 분양대상자 교육 모습

지난 4일에는 회덕권역 나눔텃밭(송촌동, 법동 등) 분양대상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에는 금강엑슬루타워 관리사무소의 적극 협조로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존(영화상영관)에서 신탄진권역(석봉동, 신탄진동 등) 분양대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대덕구 도시농업 자문위원인 최광렬 전 충남대학교 교수가 4일에, 이상훈 대전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가 6일에 각각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텃밭 관리와 작물 재배에 대한 기본적인 영농지식을 제공하여 새롭게 도시농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이 쉽게 도시농부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다.

대덕구의 나눔텃밭은 주거지에서 가까운 곳에 조성하여 가족과 이웃이 수시로 찾아가 함께 농사를 경험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특히 기초생활수급권자, 다자녀 가구, 다문화 가족 등에 우선분양권을 지원해 사용료를 감면하는 등 참여를 확대하여 나눔텃밭이 매년 지역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도시농업 참여자 SNS(대덕구 도시농부의 나눔텃밭 이야기 밴드)를 운영하여 이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도시농업에 대해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나눔텃밭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을 공부하고 이웃과 소통하며 텃밭에서 작물이 잘 자라듯이 주민의 건강과 행복도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