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각현 천안시의원, “천안시청 청사주차장 유료화 해야”
김각현 천안시의원, “천안시청 청사주차장 유료화 해야”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3.2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0회 임시회 5분발언, 청사 내 택시승강장 외부 이전도 제안

김각현 천안시의회 의원이 20일 천안시청 본청 주차장을 유료화 하자고 주장했다.

김각현 천안시의회 의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날 제20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발언에서, 김각현 의원은 천안시는 인구 급증과 맞물려 시청사 방문 민원인도 계속 증가하여, “청사 주차장에 주차를 하려면 두 세 바퀴 이상을 돌고 또 돌아야 겨우 주차를 할 지경”이라 지적했다.

천안시청 내 장시간 주차 차량은 1일 20대로 조사됐다면서 종합체육시설 주차장에는 캠핑카, 2.5톤 이상 대형트럭, 버스 등 40여대가 장기주차 되어있어 주차난은 더욱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지적했다.

장시간 주차하는 차량이 주요 문제라며, “본청에 있는 주차장만이라도 1시간 이상 주차 시 요금을 징수”하자고 제안했다. 장시간 주차 차량을 봉서홀 밑 또는 운동장 주변 주차장에 주차하도록 유도하자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민원인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일정분의 세수 증대로 시민을 위한 복지기금 조성에도 일조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김각현 의원은 청사 내 택시승강장 이전 설치도 제안하였다. 시청사 밖 입구 좌측으로 이전 설치하고 현 택시승강장 공간을 주차장이나 긴급차량 대기 장소로 활용하자고 말했다.

현재 택시승강장은 “실제 이용객은 별로 없어 보통 5~6대가 상시주차 중이며, 운전기사들의 흡연구역화 되어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