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이석화 군수, 청양전통시장에서 상인 체감경기 온몸체험!
청양 이석화 군수, 청양전통시장에서 상인 체감경기 온몸체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1.2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서 답 찾기 위해 장날마다 청양전통시장 돌며 상인들의 건의사항 청취

충남 청양군 이석화 군수는 최근 달걀과 일부 채소류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며 서민경제가 불안한 가운데 지역물가를 살피고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장날마다 청양전통시장을 돌며 상인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청양전통시장에서 황태를 구입하고 있는 청양군수

특히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성수품 및 개인서비스 요금 등 물가 인상이 예상되는 주요 품목들을 점검했다. 설명절 장을 보러 청양전통시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반갑게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전통시장 방문에 고마움을 표시하고 많은 군민이 전통시장을 애용해주길 당부했다. 청양사랑상품권으로 설 제수용품인 황태를 구매한 이 군수는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황태와 청양군에서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칠갑산 황태와 맛과 가격 등을 비교 분석할 계획이다. 또한 시장 곳곳을 돌며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설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의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를 허용하기로 했다. 특히 시장과 골목상권이 회복되어 지역경제활성화의 중심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노점 상인들의 건의를 적극 반영해 금년에도 비가림시설, 야외공연장과 주차시설 확충 등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양전통시장에서 황태를 구입하고 있는 청양군수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