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군이 환경 변화에 발맞춰 새롭게 개편한 군 공식 홈페이지를 누리꾼들에게 선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는 이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뒀으며, 웹 접근성과 호환성, 보안성 등 각종 전자정부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안전하고 편리한’ 사이트 구축에 초점을 뒀다”며 “앞으로 효율적인 관리방안을 모색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질적인 개선에 나서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는 홈페이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정부 3.0 구현에 부합하고 IT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군 공식 홈페이지 개편에 돌입, 4개월만인 지난해 12월 개편을 마무리하고 올해부터 새로운 모습의 홈페이지(http://www.taean.go.kr)를 선보인다고 00일 밝혔다.
개편 홈페이지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와 완벽히 호환되는 개방형·반응형 홈페이지로, 군은 홈페이지 내에 소셜네트워크(SNS)를 연계해 방문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부서별로 산재돼 있던 홈페이지 25개를 통·폐합해 하나의 홈페이지에서 둘러볼 수 있도록 했으며 △오감관광 △열린교육 △복지안전 △태안TV의 메뉴를 첫 화면에 삽입해 직관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아울러, 검색기능을 개선해 누리꾼들이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고, 기존 통합 관리자 체제에서 각 업무 관리자 체제로 전환해 각 담당자별로 신속한 콘텐츠 수정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국외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외국어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소통의 장을 더욱 활성화하고 ‘액티브-X’와 같은 각종 장애 프로그램의 설치를 배제하는 등 이용자 불편 해소 및 서비스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군은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홈페이지 구축으로 군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소통 중심의 콘텐츠가 대폭 늘어남에 따라 군민들이 홈페이지를 더욱 자주 방문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