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성일종 국회의원 초청 시정 설명회 개최
서산시, 성일종 국회의원 초청 시정 설명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1.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시정 및 현안 공유 외부재원 유치와 상호협력

충남 서산시는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일종 국회의원을 초청, 시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성일종 의원 초청 시정설명회 모습

이번 설명회는 성 의원과 주요시정 및 현안을 공유하고 외부재원 유치와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고자 마련됐다.

우선 지역 최대 현안사업인 서산-대전고속도로 건설, 서산비행장 민항유치 등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힘을 실어줄 것을 건의했다.

또 자동차, 석유화학 등 기능인력 교육 및 노동행정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에 따라 추진 중인 지역 특성화 대학과 고용노동지청의 유치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성일종 의원 초청 시정설명회 모습

아울러 서산대산항과 중국 룽청항로 오가는 국제여객선의 올해 상반기 취항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공해, 교통, 복지, 인프라 문제 등으로 고통 받고 있는 서산 대산석유화학단지 주변의 주민을 위해 ‘석유화학단지 주변지역 지원 법률’ 이 국회에서 처리될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충청권 최초 국제크루즈선 유치 ▲서산바이오·웰빙·연구특구 내 자동차 특화산업단지 조성▲항공산업 클러스터 구축 ▲국도대체 우회도로(성연~인지) 조기개설 등도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성일종 국회의원의 도움으로 지난해보다 8.6%가 증가한 5,553억원의 외부재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 며 “지역발전을 위해 이번에 건의한 사업들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성일종 국회의원은 “오늘 제기된 현안사업들의 추진 필요성에 공감한다.” 며 “지역발전을 위해 현안사업이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외부재원 확보 등에 총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