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성공적 마무리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성공적 마무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2.03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년간 하자없는 공공시설물 인수 확인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위원장 안찬영)는 2일 14시 시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특별위원회 위원과 세종시 시청 해당 국·과장 및 LH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제8차 마지막 회의를 개최하였다.

특별자치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좌로부터 장승업 위원, 정준이 위원, 안찬영 위원장, 김정봉 위원)

이날 회의는 그동안 특위 활동에 대한 위원들의 짧은 소감이 있은 후 조수창 균형발전국장으로부터 2016년 공공시설물 인수 관련 업무보고청취와 질의․답변을 이어 갔다.

장승업 위원은“현재 건설된 남청주 연결도로 및 청주시 연결도로의 교차로 상황이 도로개설 전과 다르게 주행차로가 변경되어 시민들이 도로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지적 하면서,“전방에 안내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원활한 교통흐름이 될 수 있도록 시급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김정봉 위원은“공공시설물 점검 시 집행부에서 계획하는 전문가 컨설팅 제도 및 시민감독관제의 운영이 계획한 대로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하였다.

정준이 부위원장은“공공특위 활동으로 모든 위원들이 부단히 노력하여 공공시설물에 대한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다.”고 하면서“향후 의회차원에서 공공특위 활동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안찬영 위원장은“지난 2015년 4월 10일 공공특위를 구성하여 약 2년간 숨 가쁘게 달려온 것 같다”면서,“그동안 위원들의 활발한 특위활동을 통해 여러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등 하자없는 공공시설물이 인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점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하면서 공공시설물 특위 활동을 마무리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