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나의 기부 가장 착한 선물’ 내년도 1월 31일까지
예산군, ‘나의 기부 가장 착한 선물’ 내년도 1월 31일까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2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 2017 나눔 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모금’ 전개

충남 예산군은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주기 위한 ‘희망 2017 나눔 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모금’을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열린 성금모금 행사에서 아이들 성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로 열리는 성금 모금은 ‘나의 기부, 가장 착한 선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내년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풍토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이번 성금 모금에 많은 군민과 기업 등이 동참할 수 있도록 안내문을 발송하고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다음 달 21일 문예회관에서 ‘희망 2017 나눔 캠페인 이웃돕기 모금행사’를 개최해 많은 주민과 기업, 단체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모금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군청 주민복지실 행복키움팀(339-7446) 또는 각 읍·면 주민생활지원팀 및 맞춤형복지팀에 마련돼 있는 접수창구에 문의하면 되고 성금뿐만 아니라 쌀, 김장김치, 난방유 등 지정기탁 후원금품도 기탁이 가능하다.

성금을 기탁한 주민은 소득세법에 따라 법정 기부금 세액공제를 법인은 법인세법에 따라 법정 기부금으로 손비처리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에게 훈훈한 온정을 전하기 위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며“이번 모금에 많은 군민과 기업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5억 9200만원을 모금해 사회복지공동모금중앙회 지원금과 복권기금을 포함 8억 3600만원을 받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