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재활용품 모아~ 소중한 자원으로~
홍성군, 재활용품 모아~ 소중한 자원으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2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홍주종합경기장에서 “2016년 하반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충남 홍성군에서는 ‘2016년 하반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24일 홍주종합경기장 상단주차장에서 실시한다.

은하면 숨은 자원 행사 모습

홍성군과 홍성군새마을회가 주관하고 한국환경공단, 홍성군재활용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읍⋅면별 집중수거기간 갖고 24일 본행사장에 수집한 품목을 모아 분리작업을 통해 자원을 발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는 11개 읍․면에서 각 마을 새마을회 및 부녀회원을 중심으로 주민들의 참여 속에 실시될 예정으로 폐비닐과 농약 빈병은 한국환경공단에서 수거하고,

폐지, 고철 등 재활용품은 홍성군재활용협회에서 전량 매각하여 수집량에 따라 장려금이 지급되어 마을 운영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특히 우수 읍면에 대해서는 연말에 시상식을 갖고 포상금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로 농경지에 방치되어 있는 폐비닐과 함께 가정 내 숨어있는 재활용쓰레기 수거를 통해 깨끗한 환경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군에서도 이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숨은 자원 모으기 운동을 추진 중인 한 군민은 “숨은 자원은 버리면 쓰레기가 되고 모으면 소중한 자원이 되듯이 앞으로도 고철, 폐비닐 등 숨은 자원 모으기 운동을 적극 전개해 녹색환경생활을 실천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