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수능 이후 수험생 지원 프로그램 운영
천안시, 수능 이후 수험생 지원 프로그램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수련관, 12월 1일∼5일 2016 수험생을 위한 ‘해피콘서트’ 마련

충남 천안시가 그동안 수능 입시 준비에 지친 고3 청소년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다양한 수험생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수험생을 위한 해피콘서트 모습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유준수)에서 주관하는 수험생 위안 해피콘서트가 오는 12월 1일~5일 세 차례에 걸쳐 천안신부문화회관에서 운영된다.

2013년부터 매년 수능 이후 운영되는 해피콘서트는 입시 준비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을 고3 청소년을 위로하고 새 출발을 위한 재충전과 희망찬 미래 설계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 되었으며, 올해도 세 차례에 걸쳐 3000명의 관내 수험생을 초대한다.

지난해 수험생을 위한 해피콘서트 모습

이번 콘서트는 인기 개그맨 정성호의 비전 특강과 수험생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해소해줄 청소년댄스동아리 팀 및 인기그룹 제이모닝의 화려한 공연, 참여 청소년들이 꾸미는 장기자랑과 레크리에이션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수련관에서는 고등학교 입시 준비에 지친 중3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체험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입시준비로 다양한 여가활동에서 소외되었던 청소년들을 위해 진로, 봉사, 문화예술 등 관심분야의 체험을 지원하고 입시 이후 무료하게 보낼 수 있는 시간을 건전하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수련관은 이웃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한 목도리 손뜨게 봉사단과 캘리그라피, 바둑, 웹툰디자인 교실 등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계층의 청소년들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더할 프로그램들도 준비하고 있다.

수련관의 프로그램은 참가비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안내 및 참가문의는 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