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K-water 교육원과 꿈나무과학멘토 업무협약
유성구, K-water 교육원과 꿈나무과학멘토 업무협약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08.3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오후 한국수자원공사 K-water교육원 국제회의실에서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와 한국수자원공사 K-water교육원(원장 권형준)은 31일 오후 한국수자원공사 K-water교육원 국제회의실에서 꿈나무과학멘토 사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K-water 교육원과 꿈나무과학멘토 업무협약
이번 협약으로 한국수자원공사 K-water교육원은 꿈나무과학멘토 사업의 멘티 학교를 대상으로 방문과학교실, 초청과학교실 등을 운영해 미래의 과학 꿈나무 양성 및 과학문화 확산에 유성구와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앞으로 한국수자원공사 K-water 교육원은 꿈나무과학멘토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물 이론 교육, 과학 창의실험, 현장학습 등을 통하여 소중한 자원인 ‘물’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20번째 멘토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K-water 교육원의 참여로 청소년들은 보다 다양한 과학체험을 하고 꿈을 가질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관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꿈과 희망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 K-water교육원은 국민들의 물에 대한 의식전환을 도모하며 공익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으며, 물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및 국민 물 교육, 개발도상국 수자원 관리자 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략적 공교육 실현 및 물에 관한 첨단기술 전파와 교육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