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는 지난 29일 본회의장에서 제1차 정례회 6차 본회의를 마치고 윤홍중 의장 취임식과 함께 ‘2016년도 상반기 의정발전 유공시민 시상식’을 가졌다.
▲ 윤홍중 공주시의회 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 날 윤홍중 의장은 취임사를 통해“공주시의회 제7대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되어 오늘 취임식을 갖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의장으로 선출되기까지 많은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행복을 위해서, 공주의 발전을 위해서,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할 것이며 활짝 열린 의회로 시민과 함께 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윤홍중 공주시의회 후반기 의장 취임식후 의원님들과 함께 기념촬영
또한, “문턱은 더 낮게, 더 낮은 자세로 나아가고 시민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듣고 화합으로 시민이 희망을 키워가며 시민이 더 행복해지는 바른 의정으로 지방자치 정립에 앞장서 나가고 메마른 삶에 행복한 희망을 전해주는 의회, 시민의 소리도 잘 챙겨주는 의회, 틀에 안주하지 않고 시민의 갈증을 풀어주는 의회로 거듭나겠다.”며 “함께하는 힘, 함께하는 의정을 이루기 위해서는 모든 분들의 동행이 필요하다”고 시민들이 함께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많은 시민들에게 수여하는 의정발전 유공시민 시상식이 있었다.
이 날 시상식에는 18명의 유공시민이 표창장을 받았으며 자리를 함께한 의원들은 각 지역별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며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 2016년도 상반기 의정발전 유공시민 시상식 후 수상자 기념촬영
표창을 수여한 윤 의장은 “오늘 공주시의회의 의정발전과 공주시정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노력을 기울여주신 여러분을 한자리에 모시고 시상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수상하시는 여러분께 진심어린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여러분의 고귀하신 성원과 협조에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공주시의회의 발전과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