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김혜정 의장 국방부 차관 방문
계룡시의회 김혜정 의장 국방부 차관 방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6.17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국제적 행사승인 위해 온힘

계룡시의회 김혜정의장은 지난 16일 2020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국제 행사 승인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위해 국방부를 방문했다.

▲ 계룡시의회 김혜정 의장 국방부 차관 방문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번 방문을 통해 3군본부가 위치한 계룡시에서 2020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국제적 행사로 승인해야 하는 배경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정부승인을 위한 각종 필요한 자료 등을 제공했다.

김혜정 의장은 “3군본부가 위치한 계룡시에서 2020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가 국제적 행사로 정부의 승인을 받고 개최하게 된다면 계룡시가 국방도시로서의 세계적 軍문화 명소로 알려짐과 동시에 대한민국 방위산업 발전 및 국가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계룡시가 국방도시인만큼 예비역 군인들의 정착을 위한 계룡시의 ‘역할론’을 제기하며 軍과 연계된 산업 및 벤처기업 등이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주문 했다.

이에 국방부 차관도 “계룡시가 국방도시인만큼 2020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가 국제적 행사로 개최 되는 데에 뜻을 같이 한다”며
“김혜정의장이 주문했듯이 군과 연계된 산업 및 벤처 기업 또한 유치되어 3군본부와 함께 훌륭한 국방도시로써의 여건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편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평화로 하나되는 월드 밀리터리'라는 주제로 총사업비 98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0년 10일간에 걸쳐 비상활주로 일원에서 대규모 행사로 개최 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