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헌장 실천 우체국 고객의 날 개최
고객서비스헌장 실천 우체국 고객의 날 개최
  • 최성수 기자
  • 승인 2006.10.10 10: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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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1일 우체국장체험 등 다양한 행사 계획

충청체신청(청장 : 최재유)은  “우체국 고객의 날”을 맞이하여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우체국 이용에 큰 만족과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다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2006년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우편서비스가 공공행정서비스분야에서 8년 연속 1위, 우체국택배가 택배서비스 부문 4년 연속 1위를 달성한 이후 맞이하는 “고객의 날”로  고객에게 꽃다발과 함께 사은품을 증정하고, 까페를 운영해 다과를 제공하는 등의 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10월을 고객사랑 실천의 달로 정하여 고객 1일 우체국장체험 등 총괄국별로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우체국은 국민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기준과 내용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명시한 “우체국 고객서비스헌장”을 2000. 10. 9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였으며, 이날을 기념하고 우체국 고객서비스헌장의 실천결의를 다지기 위하여 매년 10월 9일을 “고객의 날”로 정한 바 있다.

충청체신청은 “앞으로 더욱 더 겸허한 자세로 우체국 고객들을 위해 고객만족경영 실현에 노력할 것이며, 우정사업을 세계 속에 일류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책임경영체제 구축, 6시그마 경영기법 도입 등 경영혁신을 강도 높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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