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강소농 교육...부농과 농업 전문가가 되는 일석이조!
태안군, 강소농 교육...부농과 농업 전문가가 되는 일석이조!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2.2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농업기술센터, 23~24일 ‘2016 강소농 경영개선 심화교육’ 실시
충남 태안군은 지난 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서 강소농육성사업 신청자 80명을 대상으로 ‘2016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보령시에 위치한 대천한화리조트에서 지역 농업인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강소농 경영개선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강소농 심화교육 (사진제공- 태안군청)
이번 교육은 지역 내 개별 농업경영체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서로간의 경영 정보를 공유하고 역량을 상호 보완함으로써 농업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향상시키고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비용 절감 △품질 향상 △고객 확보 △가치 향상 △역량 강화 등 강소농들의 경영개선과 소득향상을 위한 개별 경영계획을 수립하게 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등 농업인들의 경쟁력 확보에 중점을 뒀다고 군은 밝혔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인 및 지역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 효과성 높은 추가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농업인 상호간 정보공유의 장 제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경영과 재배기술, 홍보능력 등을 갖춘 진정한 강소농 육성을 위해 올 한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