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 당진지구협의회 봉사단원들과 함께 봉사활동
당진 · 신당진 · 기술정보처는 25일부터 2일간 「행복 에너지_Dream I ♥ Dangjin의 일환으로「2014 사랑의 김장 나눔」을 위해 대한적십자 당진지구협의회 봉사단원들과 함께 힘을 모았다.

적십자와 공동으로 시행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은 200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9년째 이어오는 봉사활동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무와 배추 3,000포기를 김장하여 관내 홀로노인가정,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 300세대와 사회복지시설 등에 나누는 봉사활동이다.
하루 종일 이어진 김장담그기에 지친 직원들은 일년 봉사 중 가장 고되다는 김장 봉사에 참여하게 되어 비록 몸은 힘들지만 뜻깊은 봉사이니 만큼 큰 보람을 느낀다며 서로를 격려하였고, 3천포기 김장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봉사에 참석한 당진시장, 지역 국회의원, 적십자 대전충남 사무처장 등은 함께 김장을 버무리며 ‘동서발전의 후원으로 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맛있는 김장김치를 전달하여 훈훈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되겠다.’ 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이 자리에서 경영관리처 이준섭처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 위한 행사를 다 함께 할 수 있어 오히려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동서발전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