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통계청 업무협약 체결
유성구·통계청 업무협약 체결
  • 편집국
  • 승인 2006.07.11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지표통계조사 기술지원 등 상호협력 약정

유성구(구청장 진동규)는 통계청(청장 오갑원)과 지역통계업무에 관한 기술지원과 정보공유 등 상호협력을 위한 통계업무 협약식을 체결한다.

협약식은 구청 중회의실에서 12일 오후 2시에 가질 예정이며, 양 기관은 통계업무의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10인 이내의 통계협력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분기별 정기회를 개최해 통계수요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는 한편 지역통계업무의 발전과 자문, 공동조사, 품질관리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정한다.

특히 구에서 오는 10월에 실시예정인『사회지표통계조사』에 대해 유성구는 예산과 인력확보, 계획수립 및 조사활동을 하고 통계청에서는 표본설계, 표본추출, 교육, 설문지 검토 등 조사에 관한 제반 기술지원과 조사 자료에 대한 통계와 분석 자료를 구에 제공키로 협정할 예정이다.

사회지표통계조사는 국가에서 실시하는 조사가 아니고 자치단체의 필요에 의해 복지나 문화, 교통, 환경, 경제, 정보통신 분야 등에 대해서 통계청의 기술지원을 받아 실시하는 통계조사로서 정책결정자나 주민들로 하여금 사회의 주요국면에 대해 종합적이고 균형적인 판단을 가능케 해주는 역할을 하며 대전에서는 유성구가 처음 실시한다.

앞으로 구는 통계협력실무협의회의 활발한 활동을 펼쳐 양 기관과의 긴밀한 업무협조체제를  이어가는 한편 맞춤형 정책수립을 위해 사회지표통계자료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유성구 자치행정과>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