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진흥·지역사회개발·사회봉사 등 3개부문
대전시 중구(구청장 李殷權)가 구민의 구정참여 확대와 지역에서 숨은 일꾼을 적극발굴하여 구정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16회 중구문화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
공모부문은 문화예술의 발굴, 보존, 계승 및 창달에 기여한 문화예술진흥부문과 참여와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개발에 기여한 지역사회개발부문, 서로돕고 아끼면서 사회봉사활동에 앞장서온 사회봉사부문 등 3개 부문이다.
수상자격은 시상일 현재 계속하여 3년 이상 중구 거주 개인및단체이어야 하며 수상부문의 관련 기관장, 단체장, 학교장, 동장 또는 주민 30명 이상의 추천을 받아 공적조서 등 소정의 제출서류를 갖춰 오는 7월31일까지 중구청 문화체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단, 금치산자 또는 한정치산자, 금고이상의 형의 선고를 받고 그 집행이 종료하지아니한자나 동일한 공적으로 구단위 이상의 기관에서 수상한자는 수상자격에서 제외된다.
수상자 결정은 8월중 중구문화상 심사위원회에서 분과별로 공정성과 객관성을 유지하여 엄정한 심사를 거친후 부문별 각1명씩 수상대상자를 선정한다.
한편, 수상자에게는 부문별 상패를 지급하며, 시상은 오는 구민의 날 행사시 있을 예정이다.
제16회 중구문화상 수상후보자 공모와 관련하여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중구청 문화체육과(☎606-6283)로 문의하면 된다.
<중구 문화공보과>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