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티FC, 사무국 이전…선수단 시설 인프라 확충 추진
천안시티FC, 사무국 이전…선수단 시설 인프라 확충 추진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6.01.0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티FC 사무실 이전 안내
천안시티FC 사무실 이전 안내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천안시민프로축구단(이하 천안시티FC)이 보다 체계적인 구단 운영과 선수단 지원 강화를 위해 2026년 1월부터 사무국을 이전하고, 기존 공간을 활용한 선수단 시설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천안시 지원과 천안도시공사의 협조로 추진됐다. 천안시티FC는 천안축구센터 내 사무국을 기존 1층에서 2층으로 이전했으며, 기존 1층 사무국 공간에는 선수단을 위한 헬스장·식당·사우나 등 지원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단은 그동안 외부 시설을 이용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고, 선수단이 컨디션 관리와 회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단계적으로 구축한다. 2025년 12월 말부터 철거 및 시설 공사를 진행 중이며, 선수단 시설은 2026년 2월(개막 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김응일 단장 직무대행(천안시청 문화체육국장)은 “선수단이 훈련과 회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환경을 체계적으로 갖춰가고 있다. 인프라 확충을 통해 더 나은 경기력으로 시민과 팬들께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박진섭 감독은 “천안시와 구단에서 더 나은 환경을 위해 힘써 주셔서 감사하다. 지원에 힘입어 새로운 시즌에는 더 나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시티FC는 1월 6일(화) 태국 방콕으로 출국해 1차 동계 전지훈련을 소화 중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