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병오년(丙午年) 시무식 개최
세종시설공단, 병오년(丙午年) 시무식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6.01.0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사자성어 ‘정도정행(正道正行)’ 제시
2026년 병오년(丙午年) 시무식 개최 모습
2026년 병오년(丙午年) 시무식 개최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일 조치원청사 대강당에서 2026년 병오년(丙午年)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무식에서 조소연 이사장은 “그동안 공단이 쌓아온 신뢰와 역량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나날이 높아져가는 시민의 요구에 맞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것이 올해 공단이 나아갈 방향”임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조 이사장은 올 한 해 공단의 사자성어로 ‘정도정행(正道正行)’을 제시하고 ‘공기업으로서 지켜야 할 기본 원칙과 투명한 절차(정도)를 확고히 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을 위한 혁신적이고 적극적인 서비스(정행)를 실천’하도록 노력해 줄 것도 주문하였다.

2026년 병오년(丙午年) 시무식 개최 모습
2026년 병오년(丙午年) 시무식 개최 모습

또한 이를 위해 2026년 중점 추진과제로 ▲공기업의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성과지표(KPI) 중심 경영체계 확립 ▲시민이 삶속에서 체감하는 다양한 콘텐츠 발굴 등 시민감동 서비스 제공 ▲ESG 경영 및 소통문화 정착 등 세 가지를 제시하며 “정도정행의 정신을 기반으로 단순한 시설 유지·관리업무를 넘어 시민의 삶에 즐거운 경험과 가치를 더하는 서비스를 확대해 시민이 더욱 신뢰하는 공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한편 이날 시무식에서 조직개편에 따른 보직자 및 신규직원 임용식과 함께 2025년 유공 직원 및 부서에 대한 표창장 수여 등도 병행하며 지난해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도 진행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