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까지 관저체육공원·만인산푸른학습원 등에서
대전광역시생활체육회는 오는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에 걸쳐 관저체육공원, 만인산푸른학습원 등에서 전국14개 대학 420여명의 외국인유학생이 참가하는 ‘2013 전국외국인유학생 생활체육대회’ 행사를 개최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고 국민생활체육회가 주최하며 기금공모사업으로 대전광역시생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에 온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부족한 생활체육 기회의 장을 마련해 각 시․도에서 공부하고 있는 모국 친구들과의 만남을 통해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체육대회 및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화합의 장을 마련을 위한 취지로 마련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2일 축구, 줄다리기, 팔씨름 등 학교대항전으로 진행하는 생활체육대회와 유학생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기 위한 레크리에이션으로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다음날인 3일에는 궁도, 씨름, 널뛰기 등 전통종목체험을 통해 한국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생활체육회 김세환 사무처장은 "2013 외국인유학생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생활체육에서 소외될 수 있는 외국인유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통한 생활체육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대전의 친근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전달해 대한민국 신 중심도시 대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