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보, 국제표준 기반 ESG 경영 진단 '최고등급' 획득
충남신보, 국제표준 기반 ESG 경영 진단 '최고등급' 획득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12.1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책임경영 평가 1,000점 만점에 934.9점 획득
충남신용보증재단
충남신용보증재단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실시한 ISO 26000 기반 ESG 경영 수준진단에서 최고등급(우수)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진단은 ISO 26000(사회적 책임) 국제표준 지침에 따라 재단의 정책·이행·성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등급과 점수를 부여한 결과로 재단은 총점 934.9점을 기록해 4단계 중 최고 등급을 받았다.

평가는 ISO 26000이 제시하는 7대 핵심 주제(조직 거버넌스·인권·노동·환경·공정운영관행·소비자 이슈·공동체 참여 및 발전)에 근거했으며, 진단 과정 전반에 지속가능경영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결과의 객관성과 공신력을 높였다.

재단은 이번 진단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조직 전반에 내재화한 운영 수준을 공식 확인받았으며, 국제표준 지침에 부합하는 책임경영 체계를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재단의 사업 특성과 관련성이 낮은 항목 일부를 제외하고, 이해관계자 참여와 내부 의사결정 체계를 함께 살펴 적합성과 실효성을 검토한 점이 특징이다.

조소행 이사장은 "이번 최고 등급 획득은 전 임직원이 ESG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충남 지역의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