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글로컬대학 사업 본격 추진 위한 학과장 설명회 열어
순천향대, 글로컬대학 사업 본격 추진 위한 학과장 설명회 열어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12.1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과 간 연대와 협력으로 실행 중심 추진체계 완성도 높여
송병국 총장(글로컬대학사업단장)이 학과장 대상 글로컬대학 사업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송병국 총장(글로컬대학사업단장)이 학과장 대상 글로컬대학 사업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순천향대(총장 송병국)는 지난 11일 대학본관 스마트홀에서 학과장 및 교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과장 대상 글로컬대학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 글로컬대학사업의 본격 추진을 앞두고 학과 단위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학과장단의 높은 참여도와 긴밀한 협력 분위기 속에서 대학 차원의 추진 동력이 결집되는 계기가 됐다.

설명회에서는 김기덕 교학부총장(글로컬대학사업단 총괄운영본부장)이 글로컬대학30 비전과 목표, 3대 추진전략, 8대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한 혁신계획을 상세히 발표했다. 이어 학사구조 개편 방향과 학과별 주요 변화 사항을 공유하며, 글로컬대학 선정 과정에서 구조 개편과 정원 조정 등 주요 민감한 사안에 대해 학과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협의해 준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학과장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학과 운영과 교육과정 개편, 학생 지원 방향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됐다. 학과장들은 글로컬대학사업 추진 취지와 학과별 적용 방안을 놓고 활발히 의견을 나누며, 향후 사업 추진 과정에서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송병국 총장(글로컬대학사업단장)은 “글로컬대학사업은 대학 전반의 체질을 혁신하는 과정이며, 오늘 설명회는 그 변화를 학과장들과 함께 구체화한 의미 있는 자리”라며 “각 학과의 역량을 AI의료융합 전략과 연계해 순천향대만의 글로컬 혁신 모델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순천향대 글로컬대학사업단은 앞으로 글로컬대학사업의 실행력을 한층 높이기 위해 팀장급 대상 설명회와 학과별 세부 설명회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례적인 소통과 실행 점검을 통해 구성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학과 중심의 참여 구조를 바탕으로 글로컬대학 혁신 전략을 속도감 있게 구체화해 나갈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