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천안 병 조직위원장에 천안시의회 정도희 의원 임명
국민의힘 천안 병 조직위원장에 천안시의회 정도희 의원 임명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11.28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국민의힘 중앙당 최고위원회는 27일 최고위원 회의를 거쳐 천안 병 조직위원장으로 정도희 전)천안시의회 의장을 임명했다.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
정도희 천안병 조직위원장

정도희 위원장은 천안시의회에서 의장을 역임한 4선의원으로서 15년간 천안에서 주민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으며 조직력을 확보한 정치인으로 특히 ‘천안 병’ 지역은 지난 10여년간 국민의힘이 한 번도 이기지 못한 험지로 아파트 유권자가 80% 이상이고, 젊은 층이 많이 사는 신도시이지만 정 위원장은 이런 불당 신도시 지역에서 ‘나’번을 받고도 당선되는 이변을 연출했다.

또한, 2020년 천안시장 보궐선거에서 선거총괄본부장을 맡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당선의 쾌거를 이뤄냈고, 지난 21대 대선에서는 천안 병 당협위원장 직무대리를 맡아 당을 하나로 모으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정도희 위원장은 “앞으로 여론수렴과 지역민원해결, 당원관리 및 교육, 선거관련 기능 등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천안 병 당원협의회 조직을 재건하고, 유권자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정치를 실현해 내년 지방선거에 반드시 승리하겠다”면서, "시민을 위해 많을 것을 시도하고 이뤄내기에 한계가 있던 지방정치인으로서의 제한을 넘어 국민을 위한 다양한 입법을 추진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데 헌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