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 미식자원 36개소 블루리본 인증
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 미식자원 36개소 블루리본 인증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11.2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미슐랭’ 블루리본 서베이 협업으로 서부내륙권 미식벨트 구축
충남 서부내륙권 8개 지역 미식자원 발굴 및 지역 대표 브랜드화 본격화
블루리본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진, 이하 재단)은 ‘서부내륙권 광역협력 미식자원 발굴사업’을 통해 충남권 36개소가 ‘2025 블루리본 선정 서부내륙권 대표 미식자원’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5 서부내륙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충남·세종·전북 등 3개 광역권의 미식자원을 체계적으로 분류·브랜드화하여 서부내륙 미식벨트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재단은 전문 미식 평가 플랫폼 ‘블루리본 서베이(BR미디어)’와 협력해 일반식당, 카페 및 베이커리, 주점 등 총 36개소를 대표 미식자원으로 선정하고, 이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홍보를 추진한다.

충남 서부내륙권 블루리본 미식자원은 소셜미디어 및 온라인 리뷰 데이터를 활용한 1차 선정과 19인의 심사위원단 현장 평가를 거쳐 확정됐다.

재단은 블루리본 공식 홈페이지 내 ‘서부내륙권 전용 미식 홍보관’ 페이지를 개설하고, 선정된 업소에는 블루리본 인증 스티커 부착 및 네이버 지도 등록을 통해 방문 확산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기진 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블루리본과의 협업을 통해 신뢰도 높은 미식 평가 기준을 적용함으로써, 서부내륙권 지역 음식문화의 고유한 매력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고자 한다”며“지속 가능한 미식관광 기반을 마련해 충남을 비롯한 서부내륙권 전체가 하나의 미식벨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