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 취업 특화 콘텐츠 활용한 취업캠프 운영도...서포터즈 취업 역량 강화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이문수)은 20일 서울 직업능력심사평가원 대회의실에서 스텝(STEP) 온라인 서포터즈 스텝퍼(STEPPER)* 3기의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스텝퍼(STEPPER):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STEP)을 이용하고 알리는 사람들, 걸음이라는 뜻의 STEP에 –er을 붙여 스텝을 통해 한 걸음씩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하는 사람이라는 의미
스텝퍼 3기는 이번 달 9일까지 2주간 스텝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모집 및 선발과정을 거쳐 총 22명이 최종 선발됐다. 올해 초 스텝퍼 2기 운영을 성황리에 마치고, 이번 기수부터는 ▲대학생으로만 서포터즈를 구성하고, ▲팀 단위(2인 1팀)로 모집했으며, ▲스텝의 취업 특화 콘텐츠를 활용한 취업캠프 운영이 추가됐다.
스텝(STEP)의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홍보 게시물을 직접 제작하고 개인들이 갖고 있는 채널뿐만 아니라, STEP의 공식 SNS에 업로드하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서포터즈는 스텝(STEP)의 주 이용자인 20대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의 참신하고 개성있는 아이디어를 활용해, 학습자 측면에서 스텝(STEP)을 활용하면서 느낀 강점과 이용방법 등을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양산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발대식에서 선발된 서포터즈들에게는 임명장 수여뿐만 아니라, SNS 활동 역량 강화 워크숍을 통해 더욱 양질의 홍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초빙해 SNS 활용 영상편집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은 “지난 2기보다 대학생에 특화된 스텝퍼들이 이색적이고 톡톡 튀는 스텝 홍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직업훈련의 사각지대에 놓인 많은 분들이 스텝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텝(STEP)은 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 및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직업훈련기관 및 기업·대학 등을 대상으로는 학습관리시스템(LMS)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