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초록우산 세종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세종시 집현동 새나루마을3단지와 세종꿈빛어린이집이 지난 7일 진행한 ‘3GO(먹GO! 보GO! 즐기GO!) 꿈빛 야시장’의 수익금을 지역 저소득가정 아동 지원을 위해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꿈빛 야시장’은 새나루마을3단지에서 개최되어 먹거리 장터, 체험공방, 에어바운스 놀이터, 비눗방울 공연, 천원의 행복 장터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새나루마을3단지 관리소장과 입주자대표회의, 세종꿈빛어린이집 교직원 운영위원회, 학부모들이 직접 기획과 운영에 참여하여 지역 공동체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장이 되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세종꿈빛어린이집 김수경 원장, 학부모운영위원회 회장 및 부회장, 새나루마을3단지 입주자대표회의 박정홍 회장, 윤기형 관리사무소장 등이 참석했다.
세종꿈빛어린이집 원장은 “그동안 어린이집 행사로 진행해왔던 야시장이 관리소장님의 제안으로 관리소, 입주자대표회의와 함께하는 마을 축제로 확장됐다”며 “아이들과 주민 모두가 즐긴 이번 행사가 다시 지역 아동을 위한 나눔으로 이어져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세종지역본부 이정아 팀장은 “항상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초능력을 보여주시는 세종꿈빛어린이집 원장님, 학부모님, 교직원을 비롯해 새나루마을3단지 입주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달된 후원금은 연말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캠페인을 통해 세종시 취약가정 아동의 난방비와 소원선물 지원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