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재)아산시청소년재단 산하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는 지난 15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2025년 하반기 강사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전반을 돌아보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와 강사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하반기 교육활동 성과 공유, 청소년 참여 활성화 방안, 2026년 운영 방향 및 프로그램 개선사항 등을 논의하고, 청소년 학습지원 및 강사 각자의 수업 현장에서의 경험과 사례를 분석하며,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실질적인 교육방향을 모색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는 “강사들의 전문성과 헌신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질을 높이는 핵심 요소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강사들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청소년들이 보다 주도적이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현재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아산시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진로탐색, 정서·심리지원, 건강관리 등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센터 공식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또는 전화 문의(041-539-6644~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