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농업인 학습단체 실적발표회 개최
당진시, 농업인 학습단체 실적발표회 개최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11.1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성과 공유 및 화합의 행사 추진
농업인 한습단체 실적발표회 우수회원 표창 모습
농업인 한습단체 실적발표회 우수회원 표창 모습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석광)는 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회장 조병길)과 한국농촌지도자당진시연합회(회장 양의표)와 지난 17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농원관 등에서 실적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농촌지도자회원, 품목별농업인연구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우수회원 표창(시장상 8명, 의장상 8명) △회원 자녀 장학금 전달(8명) △사랑의 농산물 전달 △각 단체(농촌지도자연합회, 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 실적 보고, △23개의 연구회의 우수 농산물 전시를 진행했다.

오후에는 건강 힐링콘서트와 우수 활동을 한 우강면농촌지도자회(회장 김익환), 신평면농촌지도자회(회장 안동책)의 우수 읍면 활동 실적 발표와 함께 품목농업인연구회원 고추연구회, 딸기연구회 사례 발표로 서로 간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인 한습단체 실적발표회
농업인 한습단체 실적발표회

조병길 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장은 “당진시 25개 품목연구회가 생산·유통·기술 분야에서 활발히 협업하며 경영역량을 높이고 있다”며 “함께 성과를 공유하며 더 큰 자부심을 느끼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양의표 한국농촌지도자당진시연합회장은 “농촌지도자회는 농촌과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리더 단체로서 환경개선, 신기술 실천(드론 활용 등) 등 다양한 공익 활동을 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로 활동 내용을 공유할 수 있어 뜻 깊었다”고 강조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실적발표회는 농업인학습단체의 1년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며 “내년에도 생산성 향상과 6차 산업 추진 등 농업 혁신을 이끌기 위해 농업인학습단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