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국회의원 선거구 증설 추진 특위 구성
새누리당, 국회의원 선거구 증설 추진 특위 구성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3.09.3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대전광역시당(위원장 이장우)은 <대전 국회의원 선거구 증설 추진 특별위원회(이하 추진위)>를 구성, 29일(일) 명단을 발표했다.

▲ 이장우위원장


위원장은 곽영교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위원으로는 고무열 한국청년유권자연맹 대전지구 대표운영위원장, 표정렬 (사)목요언론인클럽 고문, 유병로 한밭대 건설환경공학과 교수, 양홍규 변호사, 윤성환 대덕구의원, 간사에는 정하길 대전시당 대변인이 위촉됐다.

추진위는 빠른 시일 내에 당사에서 위촉장 수여식을 가진 뒤, 1차회의를 열어 앞으로의 활동 범위, 운영방향 및 일정에 대해 논의토록 할 예정이다. 또한 학계, 기관 등 관련 전문가를 추가로 위원으로 위촉할 계획이다.

한편 충청권 민주당 국회의원 일동은 30일 오후 1시30분 국회부의장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선거구 증설을 위한 충청권 민주당 국회의원들의 제안을 밝히고, 강력한 추진입장을 밝혔다.

첫째, 국회정개특위를 조속히 구성하고, 선거구획정위원회를 외부인사들로 구성하여 독립기구로 설치할 것 둘째, 대전의 경우 행정구역개편이 전제되어야 하는 만큼 지자체의 조속한 합의 촉구 셋째, 충청권 선거구 증설 관철을 위해 민주당 충청권 의원들은 모든 역량을 모아 앞장설 것임. 넷째, 충청권관정협의체의 재가동을 새누리당에 촉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