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제316회 임시회 개회...추경안 심사
홍성군의회, 제316회 임시회 개회...추경안 심사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10.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및 군정질문 실시
홍성군의회 본회의장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홍성군의회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316회 홍성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심사한 후 2일간에 걸쳐 군수를 대상으로 군정질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20일 개회식에서는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군정 질문에 따른 군수 출석요구의 건 등을 처리한다.

개회식 이후에는 이번 회기에 상정된 총 21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해 상임위원회 별로 심도있는 심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윤일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아동 구강건강 증진 조례안과 홍성군수가 제출한 ▲2025년도 한국어촌어항공단 서해지사 임차료 지원 출연 동의안 등 14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해 심의하고

산업건설위원회는 장재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노후농기계 조기 폐기 지원 조례안, 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후계농어업인 및 청년농어업인 육성·지원 조례안과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농산물 최저생산비 지원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등 7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해 심의한다.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이후에는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위원장과 간사를 선출하고,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부서별 청취를 진행한다.

24일 폐회식에서는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해 의결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김덕배 의장은 “군정질문을 통해 집행부의 정책 방향을 바로 세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집행부에서도 의원들의 질문과 제안을 군정 발전의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