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광역연합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 토론회 16일 개최
충청광역연합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 토론회 16일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10.14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6일, 각계 전문가 참여해 대회 준비 현황 공유 및 성공 개최 전략 심층 논의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청광역연합의회(의장 노금식)는 다가오는 10월 16일,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이하 충청권 U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발전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

충청광역연합의회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정책토론회 개최

이번 토론회는 충청권 U대회의 성공 개최 전략을 구체화하고, 대회가 지역 균형 발전과 행정 통합의 기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각계 전문가의 지혜를 결집하는 중요한 자리이다.

이번 토론회는 국립한밭대학교 스포츠건강과학과 김세환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다. 주제 발표는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 이창섭 부위원장과 단국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 전용배 교수가 각각 진행한다.

이창섭 부위원장은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대회준비 추진현황'을, 전용배 교수는 '충청 U대회 성공개최 전략과 방향성'을 주제로 발표하며 대회 준비의 정책적 방향과 제언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지정 토론에는 중부대학교 교양학부 권오철 교수, 충청북도의회 이정범 의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안신일 의원, 순천향대학교 사회체육학과 김동규 교수, 스포츠 세종 이주호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어지는 지정토론에서는 2027 충청권 U대회, 지역균형발전과 행정통합의 기회, 행정수도 세종 완성과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의의, 2027 충청권 하계유니버시아드 성공 개최와 복수 선수촌 운영 방안, 연속된 경험 여정의 설계, 레거시 보존방안과 스포츠관광 콘텐츠로 발전 방안 모색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충청광역연합의회 의장 노금식은 "이번 토론회는 충청권 4개 시·도가 힘을 모으고 각 분야 전문가들의 지혜를 모아 성공적인 대회를 개최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라며, "논의된 구체적인 추진 전략과 발전 방안을 대회 준비에 적극 반영하여 대회의 성공과 함께 충청권의 공동 발전 및 국제적 위상 강화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충청권 U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실질적인 전략과 비전을 제시하고, 대회가 지역 사회에 지속 가능한 유산(Legacy)을 남기는 방안을 심도 있게 모색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