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소통과 공감의 청렴 캠페인’ 진행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소통과 공감의 청렴 캠페인’ 진행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09.23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는 17일, MZ세대 교직원 및학생 청렴동아리 회원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가 MZ세대 교직원 및학생 청렴동아리 회원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청렴은 선택이 아닌 의무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교직원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부패 방지 노력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는 교직원 및 학생들과 소통하며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갖고, 태조산과 천안삼거리 공원에서 환경 보호와 청렴 실천을 주제로 한 캠페인을 이어갔다.

조동헌 교장은 “청렴은 신뢰받는 행정의 시작이자 국민과의 약속”이라며, “오늘의 다짐이 일상 속 실천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학생·학부모·지역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적극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2022년 전국 최초의 스마트팩토리 분야 마이스터고로 개교해, 2025년 1월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들은 독일,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 현장실습 경험을 비롯해 국가직 9급 공무원, 한국철도공사, 두산로보틱스,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국인삼공사(정관장) 등 기업과 공공기관에 취업하며 산업 현장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역량을 입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