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임산부 대상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운영
서산시, 임산부 대상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운영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09.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도담도담 태교 교실’ 프로그램과 연계, 태교·출산·육아 관련 도서 비치
지난 9일 서산시보건소 태교 교실 참여 임산부를 대상으로 운영된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모습
지난 9일 서산시보건소 태교 교실 참여 임산부를 대상으로 운영된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모습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서산시는 임산부의 태교를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도서관’을 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도서관은 서산시보건소에서 진행되는 ‘도담도담 태교 교실’ 프로그램과 연계해 운영된다.

태교 교실은 9월 9일부터 매월 둘째, 셋째 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회차별 선착순 20명의 임산부를 모집해 운영된다.

해당 교실은 임산부들에게 애착 인형·기저귀 파우치·아기 베개 만들기 등 건강한 태교 활동을 제공한다.

시는 태교 교실에 참여한 임산부들의 태교 활동을 독서로 지원하기 위해 이동도서관 차량에 태교, 출산, 육아 관련 도서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비치하고 대출을 지원 중이다.

만족도 조사도 병행하고 있으며, 조사에 참여한 임산부들에게는 그림책 2권과 유아용품으로 구성된 책 꾸러미와 책갈피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태교 교실이 마무리되는 올해 12월까지 이동도서관을 운영해 출산을 앞둔 임산부들의 태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경숙 서산시립도서관장은 “아이를 기다리는 시간부터 독서와 함께할 수 있도록 이번 찾아가는 이동도서관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책들이 임산부와 아기 모두에게 따뜻한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동도서관은 독서 공간과 시청각용 대형 TV, 장서 2천5백 권을 탑재할 수 있는 차량으로 운영되며, 다양하고 편리한 도서 서비스 제공에 활용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