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 자녀 진학 지원 설명회
태안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 자녀 진학 지원 설명회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09.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5·22일·29일 오후 7시 관내 다문화가족 15명 내외 대상 진행
태안군청사
태안군청사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태안군가족센터가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진학 준비 지원을 위한 맞춤형 설명회를 개최한다.

태안군에 따르면, 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센터 내에서 ‘다문화가족 맞춤형 입시정보, 다 알려 Dream(드림)’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다문화가족의 장기 거주로 학령기 자녀가 늘어나고 있음에도 결혼이민자들이 자녀의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잘 알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7월 기준 태안지역 다문화가족 중 학령기 자녀 수는 총 286명에 달한다.

센터는 충청남도 교육청 진로융합교육원 이강헌 연구사를 강사로 초청해 △15일 ‘한국 고입 제도의 이해’ △22일 ‘한국 대입제도 설명’ △29일 ‘진로 탐색 및 실질 정보 제공’을 주제로 강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 시 3차례의 설명회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대상은 관내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 자녀 15명 내외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태안군가족센터(041-670-0113)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한국 교육제도를 경험하지 못한 결혼이민자가 입시제도나 교육과정 및 용어 등의 이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설명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맞춤형 정보 제공 및 상담 연계를 통해 체계적·실질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