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호 세종시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 의정리더부문 최우수상 수상
유인호 세종시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 의정리더부문 최우수상 수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8.29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광역협력 선도', '시민체감형 안전망 구축' 등 높은 평가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이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에서 의정리더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에서 의정리더부문 최우수상 수상

​유인호 의원은 29일 전북대학교 진수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광역자치단체 의원으로서의 뛰어난 의정 활동 공적을 인정받아 이 상을 받았다.

​주요 공적은 ▲충청권 광역연합 제1부의장으로 초광역협력 제도화 주도 ▲세종형 자치경찰제 연구 및 자전거순찰대 지원을 통한 시민 체감 안전망 구축 ▲도박예방교육 조례 전부개정 및 공공기관 금고지정 조례 제정 등 입법 성과 ▲주민자치 활성화 및 생활밀착형 민원 해결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가균형발전 공론화 기여 등이다.

​특히, 유 의원은 자치경찰제 이원화 연구와 시민참여형 치안 모델 구현으로 주민 안전 체감도를 높였으며, 충청권 공동학술세미나와 정책포럼을 주도하며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인호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저 개인의 성과가 아니라 세종시민과 함께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안전과 자치분권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대한민국 지방자치의 미래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의회의원 및 단체장을 발굴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여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