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25 WRC 핀란드 랠리서 '다이나프로 R213' 최강 성능 입증
한국타이어, 2025 WRC 핀란드 랠리서 '다이나프로 R213' 최강 성능 입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7.31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브랜드 월드' 운영으로 모터스포츠 팬들과 소통 강화
- ​한국타이어, WRC 독점 공급으로 글로벌 모터스포츠 시장 선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의 9라운드 '핀란드 랠리'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압도적인 기술력을 선보인다.

2025 WRC 에스토니아 랠리 - 현대 쉘 모비스 월드 랠리 팀

7월 31일부터 8월 3일(현지시간)까지 핀란드 이위베스퀼레 일대에서 펼쳐지는 이번 랠리는 평균 속도 125km에 달하는 고속 구간과 까다로운 지형 조건으로 '고난도 초고속 랠리'로 손꼽힌다.

​총 길이 307.22km, 20개의 스페셜 스테이지(SS)로 구성된 핀란드 랠리는 특히 고속 및 점프 구간의 반복, 시야가 가려지는 블라인드 크레스트 등으로 인해 드라이버의 최고 집중력과 정밀한 조향이 요구된다.

이러한 극한의 주행 조건에서 타이어의 안정적이고 일관된 성능은 경기 결과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랠리에서도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Dynapro R213)'을 전면에 내세워 최상의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2025 WRC 에스토니아 랠리 -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

'다이나프로 R213'은 비포장 도로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며, 고속 주행 시에도 흔들림 없는 핸들링과 탁월한 접지력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다.

하드와 소프트 두 가지 컴파운드로 제공되는 이 타이어는 고강도 케이싱과 정교한 트레드 설계를 기반으로 하중 변화에도 뛰어난 조향 성능과 회복력을 발휘하며, 높은 점프 구간과 급경사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예측 불가능한 핀란드 랠리에서 드라이버들이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동안 서비스 파크에서 마케팅 부스인 '브랜드 월드'를 운영하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2025 WRC 이탈리아 사르데나 랠리 - M-스포트 포드 월드 랠리 팀
2025 WRC 이탈리아 사르데나 랠리 - M-스포트 포드 월드 랠리 팀

'브랜드 월드'에서는 모터스포츠 히스토리존,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존, 기획 상품(MD) 판매,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현장을 찾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WRC 전 클래스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술력과 품질을 입증하고 있다.

FIA 및 주요 제조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8개국, 총 2,000km 이상의 실차 테스트를 거쳐 개발된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는 다양한 노면과 주행 조건에서도 일관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기업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핀란드 랠리에서 '다이나프로 R213'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되지 않으세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