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어린이 독서 캠페인 '읽을읽을 세종' 운영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어린이 독서 캠페인 '읽을읽을 세종'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7.24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이 관내 6세부터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9월 20일까지 세종 어린이 독후감 캠페인 '읽을읽을 세종'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글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인 '한글 반딧불이 집현전' 프로그램으로, 세종시립도서관을 포함한 공공도서관 24곳과 지역 인증 서점이 함께 참여한다.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감각과 상상력을 키우고 일상 속에서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세종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책을 읽고 한 줄 독후감을 작성하여 독서카드의 도장을 채우면 된다. 독서카드 완성 기준은 초등 저학년 10권, 초등 고학년 5권이다.

​독서카드를 완성한 어린이는 9월 20일(토) 재단에서 개최되는 '한글모아 예술제' 현장을 방문하여 인증을 받으면 기념품과 함께 지역 서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도서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임진아 한글문화도시사업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들이 책을 읽은 후의 소감을 스스로 표현하며, 책 읽기의 의미를 보다 깊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일상에서 독서를 가까이할 수 있는 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하길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읽을읽을 세종' 캠페인에 이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는 가을밤의 정취를 더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계속해서 이어질 예정입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야외에 책 읽는 쉼터를 조성하는 '반딧불이 독서뜰'과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책과 삶을 깊이 있게 조명하는 '집현전 나들이'가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sjcf.or.kr)과 한글문화도시센터 누리집(한글문화도시.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한글문화도시사업팀(044-850-8972)으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