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특등급(FTTH) 및 홈네트워크 홍보관 개관
초고속특등급(FTTH) 및 홈네트워크 홍보관 개관
  • 최성수 기자
  • 승인 2006.06.05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들이 FTTH와 홈네트워크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

충청체신청(청장 최재유)은 정보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8일 충청체신청 1층(둔산우체국 인터넷 플라자)에 “FTTH 및 홈네트워크 홍보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KINTEX 등 수도권 대규모 전시장에서 IT관련 전시회가 매년 열리고 있지만 충청지역에는 일반 주민들이 찾아가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 홍보관 개관은 지역 주민들이 FTTH 및 홈네트워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특등급(FTTH)인증은 현재의 모든 정보통신서비스와 미래의 다양한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차세대 통신인프라로서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와 소속 회원사의 후원으로 홍보관에 직접 구내통신망 광케이블 표준구축 모델을 설치하고 기존 ADSL서비스와 직접 속도를 비교해 볼 수 있도록 시설하였다.

홈네트워크서비스 분야는 한국홈네트워크산업협회와 소속 회원사의 후원으로 홈네트워크 시뮬레이션 모델을 설치하여 가전기기 컨트롤 및 원격제어 솔루션 등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충청체신청에서는 이번 홍보관 개관을 통하여 충청지역에서 초고속 특등급(FTTH)인증의 지속적인 증가와 FTTH 표준공법 기술보급으로 홈네트워크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FTTH 및 홈 네트워크 홍보관 개관 일정 및 장소
  - 개관일시 : 2006.6.8(목) 14:00
  - 장    소 : 충청체신청 1층(대전둔산우체국 인터넷 플라자)
  - 개관기간 : 2006.6.8 ~ 2006.6.30(매주 월 ~ 금 09:00 ~ 17:30)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